대전/세종/충남

유성구 어린이 큰잔치

짱이네 2015. 5. 5. 16:28

55일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유성구 국립중앙과학관 광장에서는 행복꿈나무 유성어린이 큰잔치2년 만에 열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잔치를 마련하였습니다.

 

행복꿈나무 유성어린이 큰잔치'가 열리고 있는 국립중앙과학관

 

 

  ▲ 행복꿈나무 유성어린이 큰잔치' 식전행사

 

이날 어린이날 기념식에는 노승연 유성구의회 의장, 허태정 유성구청장과 함께 민병주 국회의원등 각계 지역인사들이 찾아 함께 하여 모범어린이 시상과 함께 어린이날 노래를 합창하였습니다.

 

 행복꿈나무 유성어린이 큰잔치'에 참석한 지역인사와 모범어린이 표창

(왼편부터 노승연 유성구의회 의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민병주 국회의원)

 

 

 ▲ 어린이날 노래 합창

 

♪ 어린이날 노래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오월을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우리가 자라나면 나라의 일꾼 / 손잡고 나가자 서로 정답게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이날 행사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를 동반한 많은 가족들이 참여 했는데요 체험부스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습니다.

 

일부 유료체험부스는 체험부스 이용권판매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여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티켓은 10개 체험부스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 천원으로 저렴히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 체험부스 이용권판매소와 미아보호소 사전지문등록코너

 

 

또한 바로 옆 미아보호소에서는 실종아동 발생시 빠르게 가족들에게 찾아줄 수 있도록 실종 아동 지킴이사전지문등록코너를 마련하여 어린이 지문을 미리 등록하여주었습니다.

 ▲ 길게 줄이 선 체험부스  

 

▲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있는 어린이들

 

체험 부스마다 고마운 자원봉사자들의 봉사로 진행이 되어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 인기가 많은 유료 체험부스에서는 한 시간 가까이 기다려서 체험을 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다음 행사에서는 좀 더 많은 분들이 진행에 참여해 더 다양하고 즐거운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사장에 유성구 마스코트 유성이도 함께 했는데요 오늘 5월 8일부터 3일간 열리는 유성온천 문화축제에가 열립니다.

 

▲ 유성구 마스코트 유성이와 함께하는 어린이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