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유성구 수영장 - 자운대 추목수영장

짱이네 2015. 2. 21. 14:42

 

평소 이용하던 대전월드컵수영장이 리모델링 공사로 3월초까지 이용을 못하게 되어 유성구에 있는 다른 수영장을 알아보다가 자운대 내에 있는 ‘추목수영장’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 자운대 내에 위치한 추목수영장 입구

 (볼링장과 함께 있고 주차장이 커서 여유롭습니다.)


1996년 자운대 내에 개장한 수목수영장은 군인가족의 복지를 위해 군 체육시설로  사용하다가 ‘체육시설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역 민간인에게 개방하여 운영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말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저를 포함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포스팅 하기로 마음먹고 차에 항상 지니고 다니는 방수 카메라를 들고 나섰습니다.

 

 

▲ 국제표준규격급 50m 8개 레인을 갖춘 추목수영장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고 찾아간 추목 수영장은 입장 후 큰 규모에 놀라게 되었습니다. 알고보니 50m 레인이 8개가 국제표준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수영장 시설에서 관중석만 갖춰지면 국제공인을 받을 수 있는 규모라고 하니 유성구 내에 있는 수영장 중에서는 제법 큰 수영장입니다.


잠깐! 국제규격 수영장에 대한 정보는 아래 국제수영연맹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수영연맹 : http://www.fina.org/H2O/docs/rules/FINAfacilitiesrules_20132017.pdf

( 맨 마지막 페이지를 보시면 수영장 규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 담수량 이천톤을 여과할 수 있는 여과기로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 수영장 바닥이 깨끝하게 보이는 수준급 수질

 

▲ 수중도 부유물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깔금하네요.


수심 양 끝 시작점: 160cm, 중간지점 180cm

메인 레인 외에도 수심 60cm의 유아전용 수영장과 남/녀 체온유지실과

의무실겸 강사상담실을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수영장 이용도 문제 없을 듯 합니다

 

 

 

 ▲ 수심 60cm 유아전용 수영장

 

▲ 남/여 체온유지실

 

▲ 체온유지실 내부


체온유지실은 사우나 시설처럼 되어 있으나 사우나처럼 뜨겁지 않고,

수영중 저체온증을 예방하도록 가끔씩 들어와 쉬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목수영장의 운영시간은 새벽 5시 40분 ~ 20시까지(주말 1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 합니다.

 

 

 

이용요금은 1일 자유수영 정회원(군인 및 가족) : 3,500원 , 비회원(민간인) 3,850원입니다.


방학이 끝나서 인지 수영장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이 보이지는 않았는데요. 강습을 받는 아이들과 유아풀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몇몇 보였습니다.


다른 유성구 수영장을 많이 이용해 보았는데 타 수영장 보다 비교적 한산해서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추목 수영장을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대중교통은 유성구 마을버스 3번 /  일반 버스 911번, 606번을 이용해
 수운교입구 정거장에 내리면 바로 추목수영장 앞에 내릴 수 있습니다

 

<위치>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신봉동 236-3

전화번호: 042-863-5747

지도 크게 보기
2015.2.2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