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융합페스티벌‘이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8월 1일 부터 3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창의/도전 그리고 인간과 로봇의 전쟁” 이란 주제로 로봇대회/체험/전시회/특별초청강연/로봇영화제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로봇융합페스티벌 행사가 열리고 있는 대전컨벤션센터 ( DCC )
로봇경진대회는 세계대회 1개, 전국대회 7개로 모두 8개의 대회가 열리며, 34개 종목, 57부분, 3121팀으로 약 5200명 정도 인원이 참가하고, 우승자(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 체험행사장 과 대회장 풍경
가장 인기가 많았던 지능형로봇워대회는 원격조종 없이 로봇이 스스로 판단하여 대련을 펼치는 모습을 신기한 듯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능형로봇워대회’ Intelligent SoC(System on Chip) Robot War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주변상황을 로봇 스스로 판단해 바리케이드 통과 및 장애물을 통과하는‘휴로 리그전’
▲ 원격조종 없이 비행하는 무인항공기(드론) 와 로봇 축구대회
▲ 한걸음씩 조심 조심
각종 로봇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로봇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체험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서 부모님들과 함께 찾은 어린이들이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아이들이 미래에 로봇에 대한 꿈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층 행사장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로봇 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이번 행사는 8월 3일까지 열리며, 별도 입장료는 없습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전시장을 찾아 호기심을 돋구어 주어 새로운 꿈을 심어 주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