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장군면에 일 년전 개업한 중화요리 집으로 행복도시의 본격적인 개발과 함께 원룸촌이 들어선 장군면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봉안교차로)에 위치한 수타 중화요리집 초향각
주말 점심시간에 찾아가보았다. 식당은 행복도시에서 약간 외곽에 위치하고 있었지만 주말 가족단위로 방문한 손님들로 1층 홀이 꽉차있었다.
▲ 주말 가족단위 손님으로 가득 찬 1층 홀
중화요리 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요리(자장면, 짬뽕, 볶음밥, 탕수육)을 주문해서 먹어보았다.
▲ 통오징어와 새우튀김 바지락이 들어간 삼선짬뽕
수타로 직접 뽑아내서인지 굵직한 면발의 양은 곱빼기에 가까울 정도로 많았다.
약간 얼큰한 국물의 삼선짬뽕은 통오징어를 가위로 잘라 함께 나온 새우튀김과 함께 먹는 것이 별미다.
짜장면도 역시 수타면에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이 맛을 더해주었지만 탕수육과 함께 맛은 평범했다.
▲ 양파가 듬북 들어간 자장면
▲ 탕수육
새우와 함께 날치 알을 버무려서 나온 볶음밥은 기름이 적어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다.
▲ 기름이 적고 날치알과 새우를 넣어 담백한 볶음밥
초향각은 1층은 홀 2~3층은 단체 손님을 위한 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방에서는 5~6명, 3층 연회석에서는 최대 30명까지 단체식사가 가능하다고 한다.
▲ 1층 ~ 3층이 모두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다.
▲ 2층 5 ~6 명 조용한 식사가 가능한 5개의 방
▲ 3층 파티션으로 나누어 놓은 연회석
2009년 청주에서 식당을 운영하다가 2013년 6월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에 4층 건물 중 1층 ~ 3층까지 임대하여 개업하였으며, 주변 마을은 물론 세종정부청사와 행복도시에서 주중에는 단체손님들이 주말에는 가족단위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개업 1주년을 맞은 초향각은 인근에 조성되고 있는 세종푸드타운과 함께 세종시에 맛을 책임질 것을 기대해본다.
초향각 (수타 중화요리)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장척로 581 (남양유업 맞은편)
전화 : 041-867-0901
<지극히 개인적인 평점 ★★★☆>
(★ 5개 만점에 네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