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2015

부품도 내수와 수출은 다르다 - 해외 수출 쏘울에는 있는 트렁크 선반

짱이네 2011. 10. 10. 23:32

떠도는 소문을 들어서 내수차와 수출차가 다르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들어가는 편의장치나 옵션또한 틀리다는 것을 이번에 확실히 알았다..

국내에서 쏘울을 구입해 1년 넘게 타고다니면서 알게된 해외 수출하는 쏘울에는 있는 부품을
 내수 쏘울에 달아주고 싶어 발버둥 쳐도 구할 수 없었던 것이 트렁크 선반이다.

유럽 수출형 쏘울에는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거나 해외에서는 순정용품으로 구입해 달 수 있는
하드타입 트렁크 선반..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판매를 하지 않고 있다

----------------------------------------------------------------------
, 해외에서 쏘울을 구입해 국내로 가져온 사람에게는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역수입해온 차량은 국내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정 구입하고 싶으면... 출차에 대번호나, 국내로 가져온 차(역수입)의 한국 차량번호
 둘 중 하나라도 알아가지고 와야
구입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주변에...그런분이 없으니 구할 수 없네요
구하려는 부품은...
2010년 여름.. 쏘울 디젤을 구입하고 뒷선반이 없어서 알아보다 이사진 한장보고
정말 구하고 싶어서 이베이에서 구매를 했는데... 일년이 지난 지금까지
배송받지도 못하고 결제한 돈도 환불받지 못하고 있네요...
(이런 일 까지 격으니까...더 오기?가 생겨 구하고 싶네요)
어찌... 수출 쏘울에만 판다는게 정말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부품이름과 번호도 있네요

" Parcel Shelf Kia Soul" 부품번호는 E8590-2K000 입니다
해외에서는 기아 부품샵이나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손수 장착할 수 있도록 장착설명서도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