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Accent Wit VGT

현대/기아 자동차 옥천출고센터

짱이네 2012. 8. 15. 08:23

이번에 업무용으로 사용할 엑센트 위트(디젤)을 현대/기아차 옥천출고센터를 직접 방문해 출고 했습니다

탁송료가 현대 울산공장에서 받는 것 보다 더 저렴하네요

 

<옥천출고센터>

(충북 옥천군 옥천읍 구일리 837 전화: 731-8472)

정문?인줄 알고 진입하려고 하니 출고차량만 나오는 곳이고 주차장은 왼쪽편에 따로 있습니다.

 

11시가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많은 차들이 출고 대기 중이네요

고객이 출고하러 오는 시간에 맞춰 저렇게 줄지어 대기중입니다.

 

주차를 하고 옥천출고센터 2층으로 올라가 출고 접수를 합니다

접수는 출고하시는 분 또는 대리인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됩니다.

 

출고 접수를 하고 1층 고객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차가 나옵니다.

 

출고장 안쪽으로 들어가니 이미 엑센트 위트가 대기하고 있네요

 

검수 및 출고를 위해서 엑센트만 따로 주차합니다.

 

기아 스포티지R도 보이고, 현대 싼타페DM도 보이네요

현대/기아차 모두 여기서 출고 할 수 있습니다.

 

출고장 옥외 주차장에서 다시 출고장 안쪽으로 들어 올때 다시한번 검사를 하고 세차를 하네요

 

미리 준비한 '신차검수체크리스트'가지고 외관, 내장, 엔진오일 등 꼼꼼하게 검수했습니다.

 

 

 

주행거리가 4km 이네요, 보통 3~4km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2년전 쏘울을 탁송받아 신차 구입했을 적에는 주행거리가 7km 였습니다.

 

출고장 실내에서 나와 밝은 곳에 주차하고 다시한번 외관 도장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인수증에 서명하고 10일간 임시운행기간 동안 여기저기 이상 없는지 잘 살펴보고 큰 이상 없으면 자동차 들록사업소에서 직접 등록하고 번호판 달면 됩니다.

(하이페스 룸밀러는 정상 사용이 가능하나 "등록되지 않은 단말기 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정식 번호판을 달고, 가까운 현대 정비소를 찾아가서 등록시키면 메세지는 사라집니다.)

 

엔진룸이 쏘울디젤과 똑같네요 엔진이 똑같은 차이지만 차량 중량이 적게 나가서 연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고 후 약 80km주행 첫 연비가 20.6km/L !!

말로만 듣던 엑센트 연비가 대단하네요 연료게이지도 한칸 달았습니다.

 

카센터에 들려서 하부도 꼼꼼하게 체크해보고 신차에 보약?하나 먹여주었습니다.

 

불스원에 엔진코팅제.. 그 효과는 이미 쏘울에 계속 써 와서 알고 있지만, 신차에 써보기는 처음이네요

 

불스원 제품 취급 카센터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전문가용" 입니다

 

 

 

엔진오일 뚜껑을 열었더니 신차라서 깔끔하네요

 

초기시동시 엔진마모를 방지해주는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넣어주고~ 이제 본격적으로 1,000km 신차 길들이기에 들어갑니다.

 

 

<엑센트 취급설명서에 명시된 신차 길들이기>

보통 1,000km 까지 급가속, 급출발, 급정지 등 무리한 주행을 피하고, 엔진 회전수도 3,000km 내외로, 최고속도는 100km/h를 넘기지 않도록 운전해서 길들이기를 잘해야 차도 오래 탈 수 있고, 길들이기가 끝나고 6,000km 이상 주행하면 제대로된 연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오일 교환시 참고, 디젤 오토 차량은 매연절감장치 'DPF가 장착되어 있어 DPF 전용 엔진오일로 교환해 줘야 DPF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DPF는 가격이 약 150만원 이상 하는 부품으로 전용엔진오일 사용 유무에 따라 수명이 달라집니다.

 

* DPF (매연절감장치)는 소모품으로 최소 8만km 에서 최대 16만km 까지 쓸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일반엔진오일에 비해서 정제도를 높여 품질을 좋게 만든 엔진오일 (C3, C4급)을 쓰면
C3는 10~12만 km, C4는 16만km 까지 DPF의 수명을 연장시켜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