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T/inaviSafe

3. 아이나비 세이프 사용하기 (우리아이와 함께 하는 BEST산책코스 - 드리움공원)

짱이네 2011. 12. 13. 22:20
이나비Safe체험단 1주차 미션으로 '우리아이와 함께 하는 BEST산책코스'가 부여 되었습니다.
동네주변산책하며 실시간 위치와 사진 등을 아이나비Safe단말기로 전송받는 미션인데 이번 사용기
작성하면서 수행하면 좋은 미션 같아 가 어린이 집에서 돌아오는 시간에 마중나가서 같이 동네에 있는  '드리움 공원' 으로 함께 산책을 갔습니다.

처음에는 걸어서 갈 생각이였는데 날씨도 춥고 해서 차로 이동했습니다. 차안에서도 "삑" "삑!" 아이나비Safe단말기의 작동소리가 들렸는데 집에와서 아이나비Safe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차 안에서 촬영된 사진과 함께 위치정보가 저장되어 있네요.

위치이동 순서를 사진과 함께 시간대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집앞에서 출발 직전
아이나비Safe 단말기를 목에걸고 출발 전 차 앞에서 찰칵!


2. 차량 이동중 아이나비Safe 단말기에서 촬영된 사진

아이나비Safe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위치와 아이나비Safe단말기로 촬영되어 전송된 사진입니다.
사진을 클릭했더니 큰 사진으로 볼 수 있네요
사진이 조금 흔들렸지만 차안에서 이동중이란 것을 충분히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나비Safe홈페이지 이동경로 화면>
파트 단지에서 벗어나 으로 가고 있는 모습이 지도상에 란색 풍선으로 표시되어 있네요.



<아이나비Safe 단말기에서 촬영한 원본 사이즈 사진>
뒷좌석에 타고 있는 아이 목에 걸려있는 아이나비Safe 단말기에 촬영된 사진입니다.
차안에 내부 모습이 촬영되어 전송되었습니다.


3. 공원에 도착해서...

공원에 도착하니 날씨가 추워서 노는 아이들이 없어 둘이서 신나게 뛰어 놀았네요.
동네 공원이지만 공원 주변으로 있는 짧은 산책로정자, 농구코트공연장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큰 미끄럼틀시소가 있는 큰 공원 입니다.

따뜻한 봄과 가을에는 여기에서 야외 에어로빅 교실도 열리기도 합니다^^;

먼저 미끄럼틀 있는데로 달려가더니 가장 좋아하는 시소를 먼저 탑니다^^;


미끄럼틀 뒤에 시소 발견

시소에 앉아있는데 아이나비Safe단말기가 작동해서 사진과 함께 문자로위치가 전송되었네요



<수신된 문자>



<휴대폰 아이나비 세이프 어플리케이션 확인>
스마트폰(갤럭시S2)에 아이나비 세이프 S/W에서 확인된 모습입니다.
지도와 함께 아이 위치가 표시가 되고 잠시 후에 사진도 전송이 됩니다.


시소타면서 "찰칵" 사진찍을 때 마다 자동으로 V를 하는군요^^;


시소 다음으로 미끄럼틀..

 

 미크럼틀 위에서


아빠가 먼저 내려와서 아이가 내려오는 모습을 찍어주었습니다..
그런데.. "삑!" 아이나비Safe단말기 동작음이 나네요


에와서 아이나비Safe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사진을 찍어주고 있는 제 모습이 찍혀있네요^^


<아이나비Safe단말기에 촬영된 사진>
미끄럼틀에서 내려오는 중간에 촬영된 사진인데 흔들렸지만 비교적 잘 나왔네요
제 뒷쪽으로 정자와 산책로가 보이네요


마지막 집으로 가기전에 공원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공원 뒷쪽으로 서대전 홈플러스가 보입니다.


4. 집에 도착해서...
집에 도착해서 걸어가는 도중에 아이나비Safe 단말기가 작동해서 위치와 함께 사진이 전송되었네요
걷는 도중에 찍혀서 사진이 상당히 흔들리네요 (아파트 건물이 보입니다.)


<수신된 문자>



<집안에 실내에서 오차가 있는  기지국 위치>

집안에 들어온 후 아래 켑쳐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GPS가 아닌 기지국으로 위치를
측정했는데 기지국(파란색 풍선) 집(2번 풍선) 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1.5km정도의 오차 를 보여주네요




5. 아이나비Safe홈페이지에서 확인한 오늘 하루 이동경로

이나비Safe홈페이지에서 공사진으로 아래 와 같이 하루 이동경로를
시간대 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나비Safe홈페이지 이동경로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6. 간단한 사용기를 마치며...
오늘 아이나비Safe단말기를 사용하면서 아이의 이동경로와 사진을 받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서 두 가지 개선점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 동작음 문제
"삑!" 하는 동작음이 커서 좀 걱정스러웠습니다. 만약 아이가 수업중에 있거나... 혹시 절대 있어서는 안될 상황(납치 나 유괴)에 처해있는데 저 "삑!"동작음이 발생한다면 더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차 후에 음소거동작 표시등 On/Off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두번째 - 실내 기지국 위치측정 오차 문제
  외에서 GPS로 수신되는 위치는 정확 했는데 기지국으로 위치를 수신했을 경우는 오차가 직선거리로 1.5km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문의해보니 기지국 오차는 최대 5km까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통신사 기지국이 그만큼 떨어져 있어서 나는 오차 일 것 같은데 가까운 기지국 한 군데만 위치를 측정할 것이 아니라, 제휴된 통신사와 기술 협의를 해서 전파의 위치추적 처럼 3개의 기지국을 통합 수신하여 전파위치륵정법(쌍곡선법)으로 좀 더 정확한 위치를 측정 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은 시행초기 단계여서 완성도가 높지 않지만, 이정도 성능을 보여준다는 것으로도 정말 대단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체험단 활동을 통해서 수집된 결점들을 보안해서 좀 더 완벽한 아이나비Safe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아이나비Safe사용기를 마칩니다.

다음번에는 '아이나비 세이프 SOS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하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아이나비 세이프 체험단의 요금제가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는 '슬림9,900' 요금제를 사용 하고 있어서 '아이나비 세이프 SOS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하기' 포스팅을 할 수 있을 지 좀 걱정스럽네요 체험단 담당자와 통화했을 때는 일단 아래 포스팅 순서대로 가도 된다고 요금제를 조정 해 줄 수 있는지 알아봐 준다고 했는데 아직 답변을 못듣고 있습니다.)

<포스팅 순서>

1. 아이나비 세이프 개봉기 (inavi Safe S100) - 2011. 12. 6
     http://love-zzang.tistory.com/entry/Safe01

2. 아이나비 세이프 사용 준비하기 - 2011. 12. 7
   
http://love-zzang.tistory.com/entry/Safe02

3. 아이나비 세이프 사용하기

4. 아이나비 세이프 - 우리아이 세이프존을 찾아라 - 2011. 12. 29
   
http://love-zzang.tistory.com/entry/Safe04

5. 아이나비 세이프 -  위치동영상 활용(우리아이의 든든한 아이나비Safe!) - 2012. 1. 2
   http://love-zzang.tistory.com/entry/Safe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