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

광주기아자동차 공장 견학

짱이네 2012. 8. 7. 23:57

올해 다섯살이 되어 유치원에 다니는 첫째 아들 짱이를 데리고 기아광주공장에 다녀왔습니다.

TV 뉴스에서 자동차 공장 라인에 차 만드는 모습이 나오면 "저기 가보고 싶다"고 말했는데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네요.

 

광주기아자동차 공장은 작년 9월 부터 지금 타고 있는 쏘울을 만드는 공장에 직접 다녀와 보고 싶어서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았는데 최소인원 제한(20명)이 있어서 못가고 있었는데 기아클럽스에서 공장견학 이벤트를 진행해서 다녀오게 되었네요

 

 대전에서 광주까지는 160km정도 떨어져 있는데  2시간이 좀 안걸려서 도착 했습니다.

 

공장이 아파트 바로 건너편에 있어서 좀 놀랬습니다.
 다른 자동차 회사(현대 아산공장 , 쉐보레 창원공장, 현대/기아 남양기술연구소)공장과 연구소를

방문했을 때는 주거지역과 떨어져 있었는데 광주기아공장은 바로앞에 큰 아파트 단지가 있네요.

 

<기아 광주공장>

정문을 통과해 사진에 보이는 저 건물안 강당에서 총무팀 정윤아님 진행으로 공장소개 PT와 동영상을 보고
 공장 생산라인견학을 시작했습니다.

PT와 공장 내부 사진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 촬영하지는 못했네요 (뭐...뉴스보면 다 나오니...^^:)

나중에 PT자료를 요청했는데 내부자료라서 불가능하다고 해서 아쉬웠습니다.

 

 

건물안에는 화려하게 렙핑한 스포티지R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아이들 한테 인기가 좋았습니다.

 

생산라인을 견학하게 되면 볼 수 있는 공정이 모형과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짱이도 스포티지R 앞에서 한 컷~

 

 

강당안으로 들어가 10여분간 공장 소개PT와 동영상을 보고 아이들에게 깜짝 퀴즈도 내고 또봇

(자동차, 로봇 변신 완구)을  선물로 주더군요

짱이도 몇 번 손들고 맞췄는데 아쉽게 상품은 타지 못했습니다^^;

 

기아광주공장에서는 쏘울, 스포티지R, 카렌스 등 중소형 SUV가 생산이 되며,

최근 쏘울 해외 수출량 증가로 쏘울을 두개의 라인에서 병행 생산한다고 합니다.

내수보다 수출이 많은 쏘울이네요. 최근에는 북미에서  닛산 큐브를 제치고 박스카 1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생산라인 견학을 마치고 식당으로 가는길에 수출형 쏘울이 있어서 찍어보았습니다.

18인치 휠이 정말 화려하죠? 국내용 쏘울과는 다르게 헤드라이트에 차폭등이 있고 휠이 틀리네요

잠깐 지나가면서 봐서 자세히 볼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이날 저처럼 아이와 함께 찾은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사실 기아광주공장은 초등학교 3학년 미만은 생산라인 견학이 안된다고 하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아이를 안거나 손을 꼭 잡고 견학하기로 약속하고 특별히 견학을 허락해주셨네요

 

 

견학을 마치고 기아광주공장 내에 있는 식당에서 좀 점심을 먹었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걸어서 배가 고팠는지 밥을 잘 먹네요

 

 

이날 점심 메뉴는 닭볶음탕, 콩나물냉국, 김치, 다시마, 멸치였습니다.

 

 

방문기념으로 공장에서 준비한 쏘울 미니카, 기아클럽스에서 준비한 여수엑스포 티켓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저녁에 짱이가 나무블록(젠가)을 가지고 놀더니 자동차 공장 이라고 만들었담니다.^^

 

 

블록을 가지고 제대로 만들어 보기로 하고 짱이와 함께 다녀온 광주공장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생산라인 보고 그대로 재현?했네요 ^^:

 

 

 

 

 

바퀴를 달고 마지막에 최종 검수? 하는 아저씨들 까지 ^^:

이만하면 체험학습효과 대단하죠? 역시 아이들에게는 말로 들려주는 것 보다 직접 보고 듣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아빠 다음에는 포르테 만드는데 가요~" (저 뒤에 파란색 또봇이 포르테...)

"밥 잘 먹고~ 동생이랑 싸우지 않고 놀면 또 데리고 갈께~"

제가 차에 관심이 많아서 인지 첫째 짱이도 차에 관심이 많네요, 국산차들 이름은 모르는 차가 없네요^^;

 

다른 자동차 공장(현대 아산공장, 쉐보레 창원공장)에도 견학을 가보았는데 이번 광주기아공장이 가장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 타고 다니는 쏘울 생산라인도 직접 보고, 아들과 함께 좋은 추억거리 하나 만들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짱이도 크면 오늘 기아공장에 다녀온 것을 기억하겠죠?

선물로 받은 여수엑스포 티켓으로 여름 휴가때 아들과 함께 다시한번 추억만들기를 해봐야겠네요.

<기아차 공장 견학 방법>

1. 견학인원 최소 20명 이상

2. 초등학생 3학년 이상 (이번 경우 부모가 안거나 손잡고 함께 견학 가능했음)

 

위에 두가지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기아자동차 공장 총무팀에 전화해서 예약 후

공장을 견학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