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

서울모터쇼 현장 방문기 (1)

짱이네 2015. 4. 7. 01:37

199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서울모터쇼에 다녀왔습니다. 19993회 모터쇼를 관람하고 한회도 빠지지 않고 관람을 하고 있는 데요 이번 모터쇼는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라는 주제로 43()부터 412() 까지 10일간 열립니다.

 

관람시간은 평일 10:30 ~ 19:30 / 주말 10:00 ~ 19:00 이며, 국내외 출시 예정인 신차 및 시판차량 350여대의 완성차가 전시되고 하이브리드 및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의 전시 및 시승행사가 열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체험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서울 모터쇼가 열리고 있는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전시장

 

 

3개의 전시장에서 190여 참가업체가 부스를 마련해 자동차와 함께 관련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2전시장에서는 전기자동차, 전기자전거와 함께 ITS(지능형 교통시스템)등 미래형 자동차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서울 모터쇼전시장 입구

 

 ▲ 국내외 완성차 업체가 대부분 참여가 제1전시장 

 

1전시장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부스에서는 올해 출시 예정인 2세대 신형 K5가 전시되어 시선을 집중시켰습니다. 신형 K5는 두 가지 조금 다른 디자인으로 출품되어 터보 및 하이브리드 등 여러 가지 모델로 출시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 출시 예정인 신형 K5

 

 

또한 올뉴카니발의 7인승 모델인 올뉴카니발 리무진 모델이 전시되고 있었는데 기존 11인승 9인승에 이어서 수출만 하던 7인승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어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 지난 3월 30일 출시한 올뉴카니발 리무진(7인승) 모델

 

기존 모델에 비해서 시트배열을 넓게 하고, 특히 2열 좌석에는 항공기 비지니스 좌석처럼 다리받침대(레그 서포트)와 업그레이드 된 머리받침대(윙 아웃 헤드레스트)가 추가되어 승차 안락성을 한층 향상 시켰습니다.

 

북미 수출형 카니발(수출명: 세도나)와 같은 시트 배열을 갖추었지만 시트 색상과 일부 사양이 다르게 적용되어 개인적으로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http://love-zzang.tistory.com/entry/SEDONA

(2015. 3. 13 미국 기아 매장 방문기 참고 )

 

▲ 출시 예정인 신형 스파크 와 모델

 

예전 90년대 말 IMF위기 속에 경차 전성기를 누렸던 시절 당시 경쟁자 였던 현대 아토스, 기아 비스토, 대우 마티즈(스파크) 경쟁을 이번 신형 스파크의 출시로 다시 한 번 국내 경차 시장에 불꽃 튀는 경쟁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쉐보레 메인스테이지에 전시된 신형 스파크

 

▲ 이벤트 진행중인 쉐보레 메인스테이지

 

서울모터쇼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차량들과 함께 각 부스에서 정해진 시간마다 열리는 다양한 경품 및 참여(퀴즈, 레이싱게임, 가상레이싱 등) 이벤트와 모터쇼의 꽃이라고 불리는 모델들이 차와 함께 모터쇼를 더욱더 활기차고 밝게 빛내주고 있었습니다.

 

 

▲ 신형 투싼

 

자 그럼 2015서울모터쇼에 출품한 차량들과 함께 미녀군단 모델과 함께 하시죠

 

 

 

 

 

 

 ▲  KIA X-Car 남성 모델

 

몇 회전 모터쇼 부터 남성모델들도 보이기 시작했는데 올해는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 제2전시장 옥외 주차장에 마련된 LF소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1회 밧데리 충전으로 40km 주행가능하고 밧데리 소진 후 가솔린으로 주행가능 하며, 올해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 모터쇼의 꽃 레이싱모델

 

이처럼 모터쇼에는 신차와 시판중인 차량 그리고 미래에 출시될 차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컨셉트카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나른한 봄 날 주말 가족들과 함께 모터쇼에 한번 다녀오는 것 도 좋을 듯합니다.

 

<위치>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0

전화 : 031-810-8114

 

 

 

지도 크게 보기
2015.4.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