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제3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짱이네 2014. 8. 2. 02:31

‘로봇융합페스티벌‘이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8월 1일 부터 3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창의/도전 그리고 인간과 로봇의 전쟁” 이란 주제로 로봇대회/체험/전시회/특별초청강연/로봇영화제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로봇융합페스티벌 행사가 열리고 있는 대전컨벤션센터 ( DCC )

 

 

로봇경진대회는 세계대회 1개, 전국대회 7개로 모두 8개의 대회가 열리며, 34개 종목, 57부분, 3121팀으로 약 5200명 정도 인원이 참가하고, 우승자(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 체험행사장 과 대회장 풍경

 

가장 인기가 많았던 지능형로봇워대회는 원격조종 없이 로봇이 스스로 판단하여 대련을 펼치는 모습을 신기한 듯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능형로봇워대회’ Intelligent SoC(System on Chip) Robot War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주변상황을 로봇 스스로 판단해 바리케이드 통과 및 장애물을 통과하는‘휴로 리그전’

 

▲ 원격조종 없이 비행하는 무인항공기(드론) 와 로봇 축구대회

▲ 한걸음씩 조심 조심

 

각종 로봇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로봇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체험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서 부모님들과 함께 찾은 어린이들이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아이들이 미래에 로봇에 대한 꿈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2층 행사장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로봇 올림피아드 한국대회

 

이번 행사는 8월 3일까지 열리며, 별도 입장료는 없습니다.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전시장을 찾아 호기심을 돋구어 주어 새로운 꿈을 심어 주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