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엑스포시민광장 건강걷기 대회

짱이네 2015. 4. 27. 19:07

지난 주말(425일 토요일) 대전시 서구에 위치한 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과 KBS가 함께하는 제15회 비만예방 건강걷기 대회’(이하 걷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저도 식구들을 데리고 미리 참가 신청을 하고 참가했습니다.

▲ 대전시 만년동에 위치한 엑스포시민광장

 

15회째 맞는 대회는 약 5천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현장에 마련된 건강관련 참여부스를 참여하고 비만예방과 절주/금연 관련 홍보부스가 마련되어 참여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 제15회 비만예방 건강걷기 대회가 열리는 엑스포시민광장 

▲ 총 5.2km 의 코스 

 

행사 시작이 9시부터 예정되어 있었는데 30분 정도 일찍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행사장에 도착해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탤런트 임현식(순돌이 아빠)씨 싸인 도 받고 건강 상담 부스에서 상담도 받았습니다.

  ▲  건강보험공단 홍보대사 탤런트 임현식씨 싸인회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건 역시 달콤한 간식거리 인 것 같습니다. 저도 삼남매 데리고 우송정보대 솔파인 베이커리에서 마련한 쿠키체험 부스에서 즐거운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  쿠키 만들기 체험

 

▲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부스

 

체험을 즐기는 동안 행사 시간이 되어 육군의장대 공연을 시작으로 식전행사를 마치고 드디어 출발했습니다.

 

▲ 육군의장대 공연

 

 

▲ 출발지점

 

1등이 따로 없는 걷기대회인 만큼 천천히 식구들과 함께 갑천변을 걸으며 햇살 따뜻한 봄날의 여유를 즐기며 걸었습니다.

 

▲ 엑스포다리 - 융합의다리 구간을 걷는 참가자들

 

점점 지쳐갈 때 즘 반환점에 도착했습니다. 반환점에서는 빵과 경품권을 나누어 주었는데요 반환점 바로 앞에는 서구(둔산신도시)와 유성구(대덕연구개발특구)를 연결시켜 줄 융합의 다리’(카이스트교) 건설현장이 보였습니다.

 

융합의 다리’(카이스트교) 건설현장

 

현재 56%가 넘는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데 당초 2015년말 준공 예정이었는데 아쉽게도 예산확보의 어려움으로 1년 늦은 2016년 말 개통 예정이라고 합니다.

 

5.2km의 코스를 8, 64살 아이들을 데리고 유모차에 테우고 업고 힘들게 완주를 했습니다. 꾸준한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하게 되네요. 일주일에 30분씩 3회 꾸준히 운동하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만예방 홍보물에 적혀 있는 내용입니다.^^)

 

 

반환점

 

한 시간 반 조금 더 걸린 듯 한데 아이들은 지치지도 않는지 엑스포시민광장 바로 옆에 있는  놀이터를 보더니 뛰어가서 미끄럼도 타고 놀이기구를 타고 어른들은 지쳐서 그늘에 앉아 있었네요 모두 도착하고 식후 행사와 함께 경품 행사가 끝나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 엑스포시민광장 놀이터

 

해마다 열리는 건강걷기 대회에 참가 하고 있는 데요 대회뿐만 아니라 평소에 가까운 거리는 걷기를 생활화 해야겠습니다. 날씨 좋은날 엑스포시민광장과 한밭수목원으로 가족과 함께 건강나들이 오세요.

 

 

 <위치>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동 396

전화: 042-472-0266

 

지도 크게 보기
2015.4.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