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Windows

데이콤 네트로 방화벽설정

짱이네 2008. 8. 29. 10:52
 


 
  [제어판] → [보안센터] 를 여신 후 'Windows 방화벽' 을 클릭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을 클릭하세요.
 
Neturo 사이트에 로그인 해서 원격접속을 클릭하면
[Windows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차단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Neturo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Windows 방화벽] → [일반]탭 → ‘사용 안 함' 에 체크합니다.

 
  [Windows 방화벽] → [일반]탭 → ‘사용'이 체크된 상태에서 ‘예외 허용 안 함'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체크되어 있으면 체크표시를 지우세요.
이제 ‘예외' 탭을 클릭하세요.
 
 
Neturo가 허용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지 확인하세요.해당 항목이 있을 경우 체크가 풀어져 있다면, 체크를 해 주세요.
해당 항목이 없을 경우에는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목록에서 ‘Dacom Neturo' 를 찾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추가하세요.
①번의 그림과 같이 이제 Neturo가 목록에 있고 체크 표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 종료하세요. 이제 Neturo를 이용하세요.
 
 
Neturo 가 허용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지 확인하세요.해당 항목이 있을 경우 체크가 풀어져 있다면, 체크를 해 주세요. 해당 항목이 없을 경우에는 ‘포트 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포트 443 으로 가는 TCP 연결을 열어줍니다.
포트번호 443 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이제 Neturo 를 이용하세요.


 
포트 443으로 가는 TCP 연결을 열 수 없는 상황이라면, 포트 80으로 가는 TCP 연결을 열어주세요. 포트번호 80 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일부 방화벽에서는 Neturo를 이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방화벽] → [일반]탭 → '사용'이 체크된 상태에서 '예외 허용 안 함' 항목이 체크되어 있고, 예외를 허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급' 탭을 클릭하세요.


 
[고급] → [네트워크 연결설정]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고급설정 창의 [서비스]탭에서 '보안 웹서버(HTTPS)' 항목이 있는지 확인한 후 있는 경우에는 체크를 해주세요. 이 옵션은 443 포트를 허용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고 Neturo 를 이용하세요.
이 항목이 없는 경우에는 웹서버(HTTP)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이 옵션은 80 포트를 허용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일부 방화벽에서는 Neturo를 이용하실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고급설정 창의 [서비스]탭에서 ‘보안 웹서버(HTTPS)' 항목이 있는지확인해 주세요. 해당 항목이 없을 경우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운 서비스 설정을 합니다.
서비스 설명과 컴퓨터 이름 (혹은 IP주소)을 입력하고, ‘이 서비스에 대한 외부/내부 포트 번호'에 443을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고 Neturo 를 이용하세요.
 
 
[시작] → [설정] → [네트워크 및 전화 접속 연결] 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전화 접속 연결] 창이 뜨면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 를 클릭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 등록 정보] 창이 뜨면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이 연결에 인터넷 연결 공유 사용' 항목을 체크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 공유 설정 창이 뜹니다. ‘서비스' 탭을 선택한 후‘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 공유 서비스' 창에 서비스 이름과 포트번호 443, 컴퓨터 이름 (혹은 IP주소)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