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함께 체험하고 즐기는 과학축제 사이언스데이

짱이네 2015. 4. 12. 19:59

대전광역시 유성구 구성동에 위치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서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창의적 상상, 꿈꾸는 생각의 장이란 주제로 34회 사이언스데이를 개최하였습니다.

        ▲ '사이언스데이' 축제가 열리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데이? 전국의 초//고교 학생과 대학교 동아리, 출연()(정부출연 연구), 전국과학관 협회 및 교육업체 등이 참여하고, 7가지 분야로 나눠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과학에 대한 원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과학 축제로 2000년부터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과학축제로 발전하고 있는 과학축제 입니다.

 

사이언스데이축제기간에 국립중앙과학관의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로 운영하고 있었고, 창의나래관, 천체관, 자기부상열차관은 유료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축제 마지막 날 온가족이 함께 축제장을 찾았는데요. 11시가 조금 넘은 이른 시간임에도 축제가 열리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은 축제를 즐기려는 많은 사람들로 넘쳐났습니다.

 

<과학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들>

                ▲ 인기가 많았던 콘덴서 비행기 만들기 체험 부스

                 ▲ 각종 공연이 열리는 중앙광장 무대 

 

  130여개의 과학체험 부스에서는 과학 원리를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체험 부스에서는 미리 대기표를 받아 예약을 하고 정해진 시간에 가서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체험을 해보고 싶은 부스를 미리 행사 시작과 함께 대기표를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사이언스데이'에 모형 자동차 체험 부스로 참여한 칠곡왜관중학교

 

 

경상북도 칠곡왜관중학교에서 마련한 모형 자동차 체험은 인기가 많았는데요 대기표를 미리 받아서 이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지도교사 박정희 선생님의 설명으로 간이 전동기를 만들어 보고 박진감 넘치는 모형자동차 (RC)를 직접 운전해 볼 수 있었는데요 트랙 중앙에 점프대를 점프하는 모형자동차를 보며 탄성이 절로 나왔습니다.

 

<모형 자동차 체험 동영상>

 

 

 

  출연()성과전시가 열리는 특별전시관에서는 요즘 큰 관심을 갖고 있었던 3D 프린트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 특별전시관 내에 마련된 3D프린트 체험부스 

 

대학교에서도 사이언스데이에 적극 참여하고 있었는데요. 충남대학교에서는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원광대학교 치과병원에서는 구강검진과 올바른 양치 법을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 충남대학교 생활과학교실 / 창의융합발전소

 

이처럼 우리 생활에 함께 하고 있지만 관심 밖에 있었던 과학의 원리와 미래 과학 기술을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는 사이언스데이과학축제에 참여해보세요. 일 년에 두 번 열리는 사이언스데이의 다음 축제는 10월경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위치>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81

      (구 주소 : 구성동 32-2)

전화 : 042-601-7894

 

 

지도 크게 보기
2015.4.1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