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 7

로보티즈 공구통

아이가 부품을 올로 상자에 가지고 다니다가 잃어버리는 일이 잦아서 이번에 로보티즈 공구통을 로보티즈샵( http://www.robotis-shop-kr.com )에서 구매했습니다. 3단으로 구성된 공구통은 크기별로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별도에 작은 수잡장을 제공하여 자주쓰는 리벳이나 작은 부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로보티즈샵 ( www.robotis-shop-kr.com )에서 구입한 로보티즈 공구통과 올로 부품 ▲ 로보티즈 공구통 과 같이 들어있는 로보티즈 스티커 이름을 기재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로보티즈 공구통은 3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크기별로 분류해 보관하기 편리하도록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로보티즈공구통 제품 번호 ▲ 로보티즈공구통은 ..

로보티즈 2014.08.11

블루투스 휴머노이드 다원미니(3/3) - 동작하기

다윈미니 스마트폰에 연결하기 완성된 '다윈미니'를 동작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페어링 (블루투스 연결)시켜야 합니다. 다윈미니 메인보드에 있는 스위치를 켜고 페어링(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 할 준비 합니다. ▲ 전원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면 블루투스 모듈에 파란색 LED가 깜박이면서 연결 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 연결된 뒤에는 LED가 깜박이지 않고 계속 들어와 있습니다.) 앱스토어 에서 '로보티즈'로 검색하여 'DARWIN-MINI'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연결 후 스마트폰 앱 '다윈미니'를 실행시켜 동작시켜보았습니다 기본동작 실행 축구모드 실행 리모콘 모드로 변경해서 축구 모드를 실행했습니다. 나중에 다윈미니 군단을 만들어 로봇 축구 대회에 나가야 겠습니다.^^ 달리기 / 비보이/ 뒷구르기 도미노 ..

로보티즈 2014.08.10

블루투스 휴머노이드 다원미니(2/3) - 조립하기

10:30 AM (조립시작) 오전 10시 반 부터 리벳을 모두 조립하고 퀵가이드(설명서)를 보고 '다윈 미니'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퀵가이드 처음부분에 나오는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읽어 본 뒤에 조립을 시작합니다. 읽어보지 않고 조립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처음부터 다시 살펴보니 주의사항에 기재되어 있던 부분이었습니다. ▲ 퀵가이드 다원미니 조립설명서 ▲ 다원미니 조립을 시작합니다. ▲ 다원미니 손목부분 ▲ 잘 못 조립된 리벳을 툴을 이용해 분리할 수 있습니다 ▲ 다원미니 팔 ▲ 다원미니 관절 마다 다이나믹셀 (XL-320)이 들어갑니다. 처음 나사를 조이는데 능숙하지 않지만 혼자서 잘 하네요 12:00 PM (조립시작 1시간 30분 경과) 팔 부분을 조립하고 시간을 보니 두시간이 흘러 점심시..

로보티즈 2014.08.10

블루투스 휴머노이드 다원미니(1/3) - 첫만남(조립준비)

얼마전 아이들과 함께 대전 유성에서 열린 '로봇융합페스티벌'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보고 유치원에서 로봇수업을 받고 있는 첫째 아이가 휴머노이드 로봇에 푹 빠져 있었는데 이번에 '다윈 미니'를 선물해 주었습니다. 로봇융합페스티벌 포스팅 URL : http://love-zzang.tistory.com/entry/robot '다원 미니'는 올 해 봄에 출시(2014. 5. 16)된 휴머노이드 (Humanoid : 인간을 모델로 만든 로봇)로 기존에 출시된 '다윈 OP'를 초등로봇수업 교재인 '올로' 플렛폼으로 구성하여 어린이들도 휴머노이드를 접할 수 있게 만든 제품입니다. ▲ 다윈 미니 상자 조그만 상자를 들어보니 무게감이 있습니다. ▲ 다원 미니 상자 뒷면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동작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로보티즈 2014.08.10

두 돌 맞은 세종 복숭아 축제

올해 두 돌을 맞은 ‘세종 조치원 복숭아 축제’가 8월 2일(토)~3일(일) 이틀에 걸쳐 조치원역 인근 세종(조치원)전통시장에서 열렸습니다. ▲ 제 2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 축제'가 열리는 세종(조치원)전통시장 이번 축제는 복숭아 농가를 연계하여 직접 복숭아를 수확 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함께, 복숭아 품평회, 시식회 등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복숭아 수확체험 농가는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국촌리에 있는 ‘유만식 복숭아 농원’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유만식 복숭아 농원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국촌리 172-31 - 전화 : 010-2778-7032 ▲ 농장 입구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복숭아 ▲ 복숭아 수확방법을 설명하는 유만식 농장 대표 유만식 농장 대표의 복숭아..

제3회 로봇융합페스티벌

‘로봇융합페스티벌‘이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8월 1일 부터 3일까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로봇융합페스티벌‘은 “창의/도전 그리고 인간과 로봇의 전쟁” 이란 주제로 로봇대회/체험/전시회/특별초청강연/로봇영화제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로봇융합페스티벌 행사가 열리고 있는 대전컨벤션센터 ( DCC ) 로봇경진대회는 세계대회 1개, 전국대회 7개로 모두 8개의 대회가 열리며, 34개 종목, 57부분, 3121팀으로 약 5200명 정도 인원이 참가하고, 우승자(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 체험행사장 과 대회장 풍경 가장 인기가 많았던 지능형로봇워대회는 원격조종 없이 로봇이 스스로 판단하여 대련을 펼치는 모습을 신기한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