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 3

생각하며 만드는 로봇 '로보티즈 플레이'

짱이가 올해부터 유치원 로봇수업으로 '로보티즈 드림'(이하 '올로')을 배우던 중 올해 새로 출시한 '로보티즈 플레이'"(이하 '플레이')를 유치원 방학 시작과 함께 방학 첫날 로봇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로보티즈 플레이 501 상자 사진 처럼 세 종류의 로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구성품 ▲ 상자를 열어보니 '올로'보다 큰 리벳과 홀이 보이네요 ▲'플레이'에 밧데리 케이스는 액추에이터(모터)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밧데리는 AA사이즈 밧데리를 사용합니다 ▲ 조립설명서에는 단계별로 세 가지 종류에 로봇을 만들 수 있도록 기재되어 있습니다. ▲ 조립을 시작하니 조용해지네요 ▲ 혼자서 잘 만들고 있네요 ▲ 잘 못 조립한 리벳은 툴을 이용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조립하던 '올로'는 리벳이 ..

로보티즈 2014.07.27

세종시 ICT 지원센터 합동 입주식 현장

세종시ICT지원센터 합동 입주식이 지난 7월 17일 세종시 조치원읍에 위치한 행복코아 3층에서 이재관 세종시행정부시장과 입주 업체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시내로 122에 위치한 세종시 ICT 지원센터 좌우로 금융기관이 있고 바로앞 조치원역이 있고 KTX오송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 및 업무편의성이 좋습니다. ▲ 3층 세종시ICT지원센터 입구 3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우측에 IT교육센터 와 세종시 인터넷중독대응센터, 좌측으로 세종ICT지원센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2012년 말 구축된 세종시 ICT 지원센터는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수도권 및 정부세종청사 지원 업무를 맞고 있는 ICT기업을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하여 2014년 7월 현재 31개 업체..

올뉴카니발 시승 - 9인승 노블레스 풀옵션

올뉴카니발 시승차 2.2 디젤 9인승 노블레스 풀옵션 (듀얼선루프, UVO네비게이션, 하이테크) 차량 3,630 만원 듀얼썬루프 80 만원 UVO네비게이션 130만원 (어라운트뷰, 엑튠사운드) 하이테크 130 만원 (슈퍼비젼클러스터, 후측방/차선이탈/전방추돌 경보, 하이빔어시스트) 총 가격 : 3,970 만원 지난달 런칭쇼에서 처음 본 올뉴카니발을 9인승 최고등급(노플레스) 풀옵션 시승차로 만나보았다. 1. 주차, 외관 실내에서 본 올뉴카니발(이하 카니발)도 커 보였지만 실외 주차장에서 본 카니발은 큰 덩치를 실감할 수 있었다. 전폭 1,985mm 에 크기로는 아파트 주차장 구석에 간신히 주차할 수 있을 정도에 크기로 최근 분양한 아파트에 대형주차 모듈이 카니발에게는 절실히 필요해 보였다. ▲ 운전석쪽은..

☆자동차/YP 2014.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