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EV (전기차)

2018 부산모터쇼 - 니로EV

짱이네 2018. 6. 16. 16:56

2018부산모터쇼에 기아 메인 카로 전시중인
니로EV를 직접 보고 왔습니다.

 

사전예약을 해둔 상태라 출시전에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싶어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2018부산모터쇼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에서는 니로EV를 주 메인카로 내세워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모터쇼부터 현대자동차는 모델이 사라졌던데

기아차동차관은 남녀 모델 딱 두 명이 지키고?

있었습니다.

 

 

니로만 열심히 찍고 있었는데

제 쪽으로 봐?주어서 찍었습니다.

(유부당은 마눌님 눈치에 쉽지 않네요^^;)

 

 

요즘카메라는 그냥 찍어도 인물만 클로즈업되네요.

 

니로EV 예약(100번대)해 놓고 내무부 장관님

(마눌님)승인
어렵게 받아두기 까지 했는데

 

 차량 색상을
항상 타왔던 흰색이냐?

그레비티블루냐? 고민하다가

직접 가서 니로EV 보고 결정했습니다!

 

 

 

뒷좌석도 제 장신?
182Cm에 반 누워 포지션에 맞춰놓고
온가족 다섯 식구가 앉아보자 해서 다녀왔습니다.

 

 


직접 부산모터쇼가서 보고 색상은 그레비디블루로 결정 하고
앉아본 결과 제가 앉는 넉넉한 포지션에도
뒷자리에 제가 앉아도 주먹하나는 들어가네요.

 

 

기존 니로보다 지상고가 높아졌다고 해서 하부도 살펴보았습니다.

 

 

무대에 있는 니로를 찍다보니 모델 피해서 찍으려니 힘들었습니다.

 

 

밑에서 찍으니 밧데리가 잘 보이네요

하부로 둘출되어 있습니다.

 

 

과속방지턱이나 경사가 심한 지하주차장 진출입 시 조심해야겠습니다.

 

 

 코팅안된 저 철판은 스뎅(스레인리스)겠죠?

전기차는 언더코팅이 어렵겠습니다.

(밧데리 위치상 하지 않는편이....) 

 

 

 

하부 밧데리도 직접 코나와 니로를

오가며 높이를 보았는데
코나보다는 좀 높지만 큰 차이를

못 느낄 정도였네요.

 

 

엔진룸을 살펴보니

 

 

높은 가격대에 전기차에쓰이는 

보조밧데리 (차량밧데리)가

일반밧데리가 들어가있습니다.

 


요즘 스탑엔고차량등에 들어가는

고성능 밧데리(충전 빠름)


가 아닌 일반 밧데리가 들어가네

 (코나와 동일)

 

지금까지는 정부/지자체 보조금선정 문제 외에
6월 15일 사전예약대상자들에게

배포된 판매가격대를 보니


니로EV 출시예상금액이 지난번

뉴스기사 보다 너무 뛰어서 당혹스럽습니다.


사전예약 뜨거운 반응에 대한

기아에 답? 인가요?

 

프레스티지 / 노블레스 두 가지 트림으로 나오는데
폴옵 기준 가각 50,850,000원 / 54,150,000원

(차액 3,300,000원)
화이트 색상 추가시 + 70,000원

 

(클릭시 크게 보임/출처: 전기차동호회 )


판매가격대로 배포로 기아 측에서는

소비자 반응을 보려고 한 것 같은데
경쟁차종 대비 월등히 높게 나왔네요.

 

여기서 보조금 19,000,000원

(정부1,200만+세종시700만)을

 

지원받아도
31,850,000 ~ 35,150,000원에 실 구매비용...

 

(올뉴카니발 보다 싸다고 했는데... 뜨끔하네요
뭐... 보조금 받고 풀옵기준 더 싼 건 사실이죠!^^;
올뉴카니발은 하이리무진도 있잖아요)

 

과연 현대 코나/아이오닉구입 시  받을 수 있는

5%DC 혜택을 마다하고(현대H옴브즈맨 참여)
니로EV로 선택하는게 맞는 건지--;


다둥이가족이라 공간을 포기할 수 없어

니로EV로 결정했지만

 

최종은 구매성사 여부는

세종시 전기차 예산 추경되어

당첨까지 되어야겠지요.


전기차는 정부 / 지자체 / 제조사 셋이서 다 엇박자를 내다보니
구매하려는 사람만 피를 말라네요.

 

하루빨리 구매자를 위한 전기차 보조금정책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니로EV도 직접보고

기아부스에서 마련한

각종 이벤트 참여했더니

니로EV관련 아이템?도 받았네요

 

기아 스팅어레이싱 게임

 

기아자동차관에서 받은 아이템?

 

니로 에코백 / 방향제 / 스마트폰용 볼팬

 

니로EV를 보고

아이들과 마눌님도 괜찮다 하고...
바로 그레비디블루 풀옵으로 컨버젼 했네요...

 

이번 모터쇼에소 사진만 500여장 찍었는데 볼게 별로 없습니다.

매년 서울과 부산모터쇼를 갔지만

참가업체도 줄고 개인적으로

볼 것이 니로EV외에는 별로 없었네요.

 

아직까지 전기차 구매를 위해 넘어야 할 고비가

더 남았지만
실물 확인하고 컨버젼(세부 주문사양 결정)

 

까지 하니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정리안된 사진 올려봅니다.

<부산모터쇼 니로EV 사진 스크롤주의 약80여장>

 

 

 

 

 

 

 

 

 

 

 

 

 

 

 

 

 

 

 

 

 

 

 

 

 

 

 

 

 

 

 

 

 

 

 

 

 

 

 

 

 

 

 

 

 

 

 

 

 

 

 

니로EV 계기판 기능

 

 

 

 

 

 

 

 

 

 

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남자는 블루!

 

세번째 전기차 도전!

이번에는 전원켜고 운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