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제5회 대전NGO축제

짱이네 2015. 5. 17. 09:58

지난 16()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대전NGO’축제가 소통하는 NGO! 참여하는 시민! 살맛나는 대전!’이란 주제로 대전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전날 미세먼지예보가 심각단계로 대기상태가 좋지 않아서 축제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었는데 다행히 행사 당일에는 맑고 화창한 푸른 하늘 아래서 축제가 열렸습니다.

 

초여름 뜨거운 햇살에도 많은 시민 분들이 아이들에 손을 잡고 와서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 제5회 대전NGO출제가 열리고 있는 대전시청 광장 일대

 

대전시청 광장 앞 도로를 통제하여 지역에 다양한 NGO 단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홍보하고 있었는데요.

▲ 교통통제가 되어 행사장 부스가 설치된 대전시청 앞 도로

 

축제장에는 교통안전’, ‘심폐소생술체험 등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대전에서 활동중인 NGO단체가 마련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는 시민들

 

여기서 잠깐 NGO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알려드리겠습니다.

 

NG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의 약자로 비정부 비영리 단체로서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결성되고회원가입의 배타성이 없으며주로 자원봉사 활동에 입각하여 공익추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입니다.

 

이날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였습니다. 

▲ 행사장 중앙에 마련된 메인무대

 

우리 지역에서도 다양한 NGO단체가 활동하고 있음을 축제장에서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그 중 예전에 잠시 활동해본 경험이 있는 단체가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 대전시청 앞 광장에는 총 113개의 부스가 마련되어 NGO활동을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렸하였습니다.



1998년부터 도움 없이는 외출이 불가능한 이들을 돕는 되살미 사랑나눔 봉사대라는 단체인데요. 주로 차량으로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이동을 돕거나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 차량이동 봉사 NGO - 되살미 사랑나눔 봉사대

 

차량봉사는 월1회 이상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능 및 재능으로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되살미 사랑나눔 봉사대 홈페이지 : www.npov.org 전화 : 0505-224-5566 )


반복적이고 건조한 일상에서 벗어나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NGO에 참여해 사회에 작은 희망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