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Bullsone

불스원 에어컨/히터 훈증 살균캔

짱이네 2011. 12. 2. 17:11
불스원에서 출시한 훈증(연기)방식에 에어컨, 히터 살균캔입니다.

(민트향무향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흐르면 에어컨, 히터 에 이물질이 쌓이고 그안에 각종 세균과 곰팡이균 서식하게 되는데요 훈증 살균켄은 제품 이름 처럼 연기로 살균 하는 방식입니다.

뿌려서 소독하는 스프레이 방식은 에어컨, 히터 라인속에 골고루 뿌려 줄 수 없기 때문에
 라인 구석구석 소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연기로 소독하게 되면 연기가 지나가는 통로 그대로 소독할 수 있기 때문에 스프레이 방식보다 효과적이죠.

저는 이 제품을 몇년 전 시가짹 방식으로 나왔을 때 부터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일반 살균스프레이를 사용해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 냄새가 훈증캔을 사용하면 싹~ 사라져 효과가 좋습니다.

이번에 지인이 중고차를 구입했는데
오래된 히터 냄새를 '불스원 에어컨, 훈증 히터 살균캔'을 사용해서 냄새도 제거하고 소독했습니다^^

<사용방법>
1. 사용 전 차내에 음식물, 휴지 등 불필요한 물건을 빼내고 창문을 완전히 닫습니다.
2. 차 시동을 걸고 에어컨 스위치를 OFF 상태로 두고 내부공기순환으로 놓고 풍향을 최대로 놓습니다
3. 살균캔 용기의 검은색 포장 캡을 제거하고 살균캔을 피해서(두번째 사진참고)
    테두리안쪽에 부워줍니다.
4. 문을 닫고 팬을 10분 정도 더 가동시켜 줍니다.
5. 문을 활짝 열고 10분정도 팬을 더 작동시켜 내부 연기를 빼어내고 플라스틱 용기를 꺼내면 됩니다.

<불스원 에어컨, 히터 살균캔 사용준비>
물병, 살균캔이 들어있는 용기,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불스원 에어컨, 히터 살균캔 사용하기>
부공기 순환
으로 해 놓고 풍향을 최대로 해 놓습니다.
보조석 아래 공기 흡입구가 있는 쪽에 살균캔을 놓고 물병에 물을 부워 연기가 나게 합니다
(물을 부워서 연기가 나기 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니 기다리세요)


<불스원 에어컨, 히터 살균캔 사용 마무리>
연기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차문을 닫고 10분정도 기다린 다음 연기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살균캔을 밖으로 빼 내고 차문을 열어 10분정도 환기를 시켜줍니다

 

트렁크에도 냄세가 나서 트렁크에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트렁크에 '불스원 차량관리용품세트'가 있네요. 처음 보는 것인데 주변에 차를 사시는 분한테 선물해도 좋을 것 같네요

10분정도 환기를 했으면 마무리가 됩니다. 소독약 냄세가 처음에는 좀 심하게 나는데요.
일주일정도 살균캔 소독제 냄새가 나는데 냄새는 점점 약해져서 없어지니 걱정하지 마세요^^;

<총평>
기 살균캔(시가짹 방식)
보다는 물만 부워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개선되어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향이 많이 약해지고 피부자극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좋아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살균제 냄새는 좀 강한편이네요.. 냄새가 약하면 효과가 좀 떨어질 수 있겠지만 냄새를 좀 더 부드럽게 개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살균캔 사용시 액체가 매트에 떨어지는 것을 대비해서 살균캔 밑에 깔아 놓을 수 있는 작은 비닐도 함께 준비 되어 있으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